애플워치를 녹음기로 바꿔주는 무료앱 소개

아이폰은 메모와 더불어서 음성 메모가 기본앱으로 되어있는데요.
음성 메모는 평소에 아이디어를 수집하거나, 메모를 대체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또한 의도치않게 생활을 하다보면 녹음을 해야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근데 핸드폰을 꺼내놓고 녹음하기가 불편한 상황이나, 핸드폰이 없는 상황에서 애플워치만을 가지고 녹음할 수 있다면 매우 편리하고 유용하겠죠.

아직까지 애플워치 기본앱으로 제공은 안되고 있지만,

애플워치앱스토어에서 애플워치를 편리한 녹음기로 변신시켜주는 앱(App)을 소개하겠습니다.


1. SimpleMic: Fast, Elegant, Audio Recording(무료)


SimpleMic

심플마이크(SimpleMic)는 음성메모앱(voice memo app)으로 애플워치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녹음앱입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화면에서 제스쳐를 통해서 녹음 시작, 녹음 종료, 중간 멈춤을 컨트롤할 수 있는게 특이점입니다.
애플워치용 SimpleMic도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에서 단독으로 녹음이 가능하고, 녹음된 파일은 아이클라우드(iCloud)를 통해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iCloud Drive, Email, SoundCloud, Dropbox 등을 통해서 공유가 가능합니다.

2. 심플 녹음기 - 녹음 앱(무료)


심플 녹음기

심플 녹음기는 애플워치, 아이패드, 아이폰을 모두 지원하는 녹음 앱입니다.
특징으로는 각 기기들을 한 기기에서 접근하여 녹음파일을 듣고, 녹음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3. Audio Memos(유료 1,200원)


audio memos

오디오 메모(Audio Memos)는 유료앱이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애플워치, 아이폰, 아이패드를 모두 지원하는 전문 녹음 앱입니다. 단순 녹음뿐 아니라 녹음된 파일을 관리하기 편하게 되어 있으며, 특히 애플워치의 경우는 워치페이스(watch face)에 아이콘 표시가 가능하며, 백그라운드(Background)로 녹음도 가능합니다.(중간에 다른 앱에서 오디오를 사용하면 녹음이 중단됩니다.)
또한 음성메모를 아이클라우드(iCloud)를 통해서 기기간 공유가 가능하며, 이메일,  Dropbox, Google Drive, Box, Evernote 등을 통해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특히 WIFI를 통해서 컴퓨터에 녹음파일을 전송하는 기능도 있는데, 평소 많은 녹음을 하고 보관해야 되는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한 앱으로 생각됩니다.

4. Just Press Record(유료 5,900원)


저스트프레스레코드

저스트프레스레코드(Just Press Record)는 유료앱으로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워치를 모두 지원하는 음성 녹음앱입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단순한 기능으로 사용편의성이 좋은 앱이라 생각됩니다. 시리(siri)를 통해서 녹음을 할 수 있고, 역시 iCloud를 통해서 각 기기간 공유가 가능합니다. 저스트프레스레코드도 애플워치 단독 녹음과 백그라운드 녹음을 지원하는데요. 역시 다른 앱이나 통화 등의 방해시 중단된다고 합니다.




애플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녹음앱과 유료 녹음앱을 소개하였는데요, 잠깐 사용하는 것이라면 무료앱도 불편함이 없지만, 계속적으로 사용하고 녹음된 파일의 관리가 필요하다면 유료앱의 사용을 고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녹음 앱이 녹음하는 중간에 수신나 오디오 간섭이 있으면 녹음이 중단이 되는데요, 그걸 피하는 방법 중 하나가 '비행기 모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녹음이 필요할 때는 애플워치만 비행기 모드로 하고서 녹음을 하면 되겠죠.



링크: 겨울 스포츠 매니아를 위한 애플워치앱
애플워치를 녹음기로 바꿔주는 무료앱 소개 애플워치를 녹음기로 바꿔주는 무료앱 소개 Reviewed by 태양 on 3:44 오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