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앱레이아웃 변경하기

애플워치 앱레이아웃 변경하기


애플워치에 새로운 앱을 설치하면 앱레이아웃에서 제일 가장자리로 앱의 아이콘이 위치하게 됩니다.

그런 새로 설치한 앱이나 자주 쓰는 앱을 가운데나 한쪽으로 모아두고 싶을 때.
앱의 배치를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애플워치에서는 레이아웃에서 앱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이 2가지 있습니다.

첫째, WATCH앱에서
둘째, 애플워치에서
애플워치는 거의 대부분의 기능과 설정을 워치앱(Watch app)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먼저 워치앱에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가까이 위치합니다. 그후 아이폰의 워치앱으로 들어간 후 '앱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그럼 애플워치의 디지털크라운(Digital Crown)을 누르면 나오는 앱 레이아웃이 표시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하여 홀딩한 후 선택한 앱 아이콘이 확대가 되면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에 이동한 후 손을 때면 '이동 완료'입니다.

이렇게 아이폰에서 앱 레이아웃을 원하는 위치와 모양으로 변경하면 자동으로 애플워치와 동기화가 됩니다.


다음 방법은 애플워치에서 직접 앱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1. 초기화면에서 디지털크라운을 눌러서 앱 레이아웃이 표시되게 합니다.
  2. 앱 레이아웃에서 이동하기 원하는 앱 아이콘을 선택하여 홀딩하면, 아이폰에서와 같이 애플워치 앱 레이아웃의 앱 아이콘들이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3. 그럼 앱 아이콘을 터치하여 드래그를 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4. 앱 이동을 모두 완료되면 다시 한번 디지털크라운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아이폰에서 앱 아이콘 이동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아래 동영상 참조)


애플워치 앱레이아웃 변경하기 애플워치 앱레이아웃 변경하기 Reviewed by 태양맘 on 12:17 오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