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에서 전화받기 옵션 활용하기

메인타이틀

애플워치(Apple Watch)에서 아이폰(iPhone)으로 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애플워치로 전화를 받을 때,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아주 자연스럽게 통화를 할 수 있지만, 애플워치로만 전화를 받는다고 생각하면 조금 우스운 모습이 될 수 있습니다. 손목에 대고 통화하는 건 보기도 안좋고, 다른 사람이 통화를 들을 수 있어 꺼림직하지요.

그럼 손목으로 전화받는 상황을 피하기 위한 애플워치로 온 전화를 받는 옵션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전화받기 옵션 선택 화면

애플워치로 전화가 걸려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때 화면을 위로 올리면(슬라이드하면) 전화받기 옵션 메뉴가 나옵니다.
  • Send a Message
  • Answer on iPhone
'Send a Message'는 아시다시피 통화 받기를 미루고 대신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입니다.
'Answer on iPhone'은 애플워치로 연결된 통화를 잠시 보류하고 아이폰으로 받을 수 있도록 시간을 벌어주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으로 받기'를 누르면, '잠시 기다려주십시오.'라는 안내문구와 아이폰으로 통화를 하기까지 대기음이 나오며, 상대방이 잠시 기다려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때 통화는 수신한 상태가 됩니다.

특별한 기능은 아니지만, 운동 중이나 아이폰과 좀 떨어져 있는데 전화를 똑 받아야 되는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애플워치에서 전화받기 옵션 활용하기 애플워치에서 전화받기 옵션 활용하기 Reviewed by 태양 on 11:34 오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