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치로 더 편한 애플워치


May the FORCE be with you

아이폰에 처음 적용된 포스터치(Force Touch)는 알면 편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거의 안하고 있는 기능중 하나로 손 꼽힙니다.

이런 3D터치 기능은 모든 애플워치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작은 화면의 애플워치(Apple Watch)에서는 이 포스터치가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되요. 애플워치 앱은 제한된 화면으로 인해 인터페이스 구성이 제한되는데 포스터치를 이용하면 그런 제한에서 좀더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그럼 애플의 야심작인 포스터치가 애플워치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면 더 편한 애플워치 포스터치(Force Touch)



1. 사진 찍기 설정 변경하기

아이폰과 연결된 애플워치를 이용하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 리모콘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고 있는데요. 애플워치로 카메라 설정까지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애플워치 카메라앱(Camera app)을 열고 포스터치를 하면 카메라 전환(앞/뒤), 플래쉬, HDR, 라이브포토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카메라앱 설정변경
애플워치 카메라앱에서 포스터치로 불러온 메뉴
저도 몰라서 아이폰에서 따로 카메라 설정하고, 애플워치로는 찍기만 했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카메라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앱화면 스타일 변경하기

애플워치의 디지털크라운(Digital Crown)을 누르면 나오는 앱화면(App Screen)을 포스터치를 통해서 스타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드뷰(Grid View)와 리스트뷰(List View), 두가지 스타일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끔씩 그리드뷰를 앱을 찾기가 힘들 때가 있는데, 그때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앱화면 스타일 변경: 그리드뷰 & 리스트뷰

3. 메세지앱에서 위치보내기와 언어설정하기

애플워치의 메세지앱에서 원하는 메세지를 선택하고 대화창에서 포스터치를 하면 '위치 보내기(Send Location)'와 '언어설정(Choose Language)'이 나옵니다.
<사진>언어 설정(한글, 영어)까지
위치 보내기를 통해서 자신의 위치를 보내면, 아이폰의 지도앱(Map)을 통해서 자신의 위치를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를 보내다보면 영어와 한글 등을 전환해서 써야될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땐, '언어설정'을 전환이 가능합니다.
메세지앱에서 위치보내기 & 언어설정

4. 활동앱의 목표운동량(Move Goal) 바꾸기

활동앱에서 세개의 링이 표시된 초기화면에서 포스터치를 하면 목표운동량 바꾸기(Change Move Goal) 메뉴가 나옵니다. 초기설정이 500칼로리로 되어있는데, 자신의 운동 목표나 활동량에 따라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활동앱에서 목표운동량 바꾸기

5. 새 메세지 작성하기

애플워치로 메일이나 메세지 앱으로 간단하게 메일이나 메세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메일이나 메세지 작성도 가능하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답장기능으로 기존 메세지에서 답변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메세지의 발송이 가능합니다.
메일앱이나 메세지앱의 초기화면에서 포스터치를 하면 '새 메세지(New Message)' 메뉴가 나오고, 연락처를 선택해서 기존에 답변 보내듯이 메세지 작성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메일이나 메세지는 이제 애플워치에서 바로 발송이 가능합니다.^^




6. 맘에 드는 사진, 바로 워치페이스로 적용하기

이쁜 사진이나 맘에 드는 사진을 워치페이스(Watch Face)로 바꾸고 싶을 때,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에 바꿀 사진을 저장하고, 애플워치로 사진(Photo)앱을 열어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포스터치(Force Touch)를 하면 워치페이스 만들기(Create Watch Face)화면이 나옵니다. 두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해당 사진을 바로 적용하는 Photos Face와 만화경처럼 사진을 변환해서 적용하는 칼러이더스콥 페이스(Kaleidoscope Face)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진은 라이브포토를 이용해서 움직이는 사진의 워치페이스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으로 만든 워치페이스를 다시 기존 워치 페이스로 바꾸려면 애플워치의 초기화면을 포스터치한 후 Customize Mode에서 변경이나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사진앱에서 사진을 워치페이스로 바로 만들기

7. 알림 한번에 지우기

애플워치 알림 한번에 지우기
애플워치를 사용하다보면 활동앱이나 각종 알림을 많이 받게 됩니다. 바쁜 일상에서 매우 유용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알림을 하나하나 슬라이드해서 지우기하기는 매우 귀찮은 일인데요, 포스터치를 이용하면 이런 귀찮음을 한번에 해결이 가능합니다.
알림 화면을 꾸욱 눌러주면 '모두 지우기'화면으로 전환되고, '모두 지우기'를 통해서 알림을 한번에 지워주면 됩니다.


8. 지도앱(Map)에서 바로 위치검색 하기

지도앱은 애플워치로 자신의 위치나 주변 지도를 확인하기 유용합니다. 이렇게 지도를 확인하다가 찾고 싶은 것이 생겼을 때, 지도에 그대로 포스터치를 하면 '찾기(Search Here)' 메뉴가 바로 나옵니다.
지도앱에서 바로 위치검색 하기

9. 에어플레이(AirPlay)로 오디오디바이스 선택하기

애플워치를 통해서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듣고 싶을 때, 또는 오디오디바이스(Audio device)를 변경하고 싶을 때, 플레이 화면을 포스터치하면 'AirPlay'메뉴가 나오고 바로 자신이 원하는 스피커나 헤드폰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포스터치로 airplay 디바이스 바로 선택하기

10. 애플워치 날씨앱(Weather App)의 화면 바꾸기

애플워치의 날씨앱은 간단하게 현재 날씨를 확인하기 좋은데요, 처음 날씨앱을 열어 보고 싶은 곳의 날씨를 선택하면, 현재 온도와 날씨상태만 나옵니다. 이 화면을 포스터치(Force Touch)하면 날씨상태, 강수확률, 온도를 볼 수 있는 메뉴가 나오고 필요에 따라 선택하셔서 날씨를 확인하면 됩니다.
애플워치 날씨앱 화면 변경하기


포스터치로 더 편한 애플워치 포스터치로 더 편한 애플워치 Reviewed by 태양 on 10:44 오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