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탈옥버젼 OS 공개

애플워치 탈옥버젼 OS 공개

메인타이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iDevice에 대한 탈옥(Jailbreak)은 이미 많이 발전을 해서 자기 입맛에 맞게 탈옥하여 자유롭게 자유를 즐기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애플워치(Applewatch)는 유독 탈옥하여 사용하는 유저나 탈옥OS 등에 대한 내용도 찾기 어려웠습니다.
일부 해킹 단체나 개발자 그룹에서 애플워치를 제일브레이크하여 동영상 등을 공개하는 수준이었습니다.

근데 드디어 iOS 개발자인 PsychoTea애플워치 탈옥프로그램 베타버젼을 GitHub를 통해서 지난주 금요일에 공개를 하였습니다.


applewatch cydia
출처: youtube.com
'OverClock(오버클럭)'이라 불리는 이 툴(Tool)은 베타버젼으로 완벽하진 않지만, 애플워치 탈옥을 통해 다양한 버젼의 애플워치를 만들 수 있어 해커와 개발자들에게 충분한 모티베이션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 지원되는 watchOS는 watchOS 3만 지원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하면 출시부터 watchOS 4가 설치되어 나오는 애플워치 시리즈3은 지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PsychoTea는 차후에 아이폰 탈옥으로 유명한 Cydia와 같은 탈옥툴도 개발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떤 버젼의 watchOS를 지원할지와 어떤 모양새를 갖출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버클럭(OverClock)은 일반 사용자를 위한 프로그램은 아니라고 합니다. 아직 안정적인 툴이 아니기 때문에 watchOS의 어느 정도 이해가 있는 개발자나 고급 제일브레이커(Jailbreaker)를 위한 툴이니, 초보자는 접근금지입니다.




애플워치 탈옥버젼 OS 공개 애플워치 탈옥버젼 OS 공개 Reviewed by 태양 on 12:41 오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