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Apple Watch)는 18시간 정도의 배터리라이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활동이 없으면, 하루 이상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충전이 불가능한 곳에서 하루 이상 있어야 되거나, 많은 사용으로 배터리가 많이 소진된 경우에 대비해서 애플워치는 배터리 절약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워치는 배터리가 10% 미만으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배터리 절약모드로 진입할지를 묻습니다.
10% 미만의 배터리 상태에서도 절약모드로 전환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면, 일정 수준이 되면 자동으로 절약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왜냐하면, 애플워치가 꺼지면 워치(watch)로써의 기본인 시계 기능도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애플워치를 장기간 충전없이 사용해야 되는 경우에 사용이 불필요한 상태에서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 '절약모드'로 진입하거나, '절약모드'에서 일반 사용모드로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모드로 전환하기
애플워치를 배터리 절약모드로 수동 전환하기 위해서는 먼저 워치페이스를 올려서 '제어센터'로 아래 사진과 같이 들어갑니다.
애플워치 제어센터 |
제어센터를 보면 배터리의 잔량을 표시하는 곳이 보입니다. 위 사진에서는 '75%'가 표시되어 있네요.
제어센터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배터리 잔량과 전원 절약 슬라이드 |
위에 사진을 보면 배터리 잔량과 아래 '전원절약' 슬라이드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절약 슬라이드 버튼을 밀어주면 애플워치가 배터리 절약을 위한 '전원절약' 모드로 들어갈지 확인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모드 진입화면 |
전원 절약은 시계기능만 유지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다른 기능은 다 끄고, 시계만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애플워치 전원절약모드 |
애플워치가 전원절약모드로 전환되면, 시계 말고 되는 기능은 하나도 없습니다.
심지어 날짜도 나오지 않고, 단순히 시간만 알려줍니다.
그럼 배터리 절약모드에서 일반 사용모드로 복귀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배터리 절약모드에서는 측면버튼을 누르거나, 크라운을 누르고 돌려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모드에서 일반사용모드로 복귀하기
애플워치를 배터리절약모드에서 일반사용모드로 복귀시키기 위해서는 '측면버튼'을 애플로고가 나올 때까지 길게 눌려서 전원을 껐다켜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애플워치를 재시동해야 배터리 절약모드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없어서 절약모드로 진입한 경우라면, 애플워치를 충전해야 일반모드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는 최소 30분 정도 충전기에 연결해두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절약모드로 전환 방법(복귀 방법)
Reviewed by 태양
on
1:59 오후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