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화면 균열/깨짐 무상리퍼(무상교체) 알아보기




애플워치 화면 균열/깨짐 무상리퍼(무상교체) 알아보기


애플워치(AppleWatch) 화면의 곡면을 따라서 '아주 드물게' 균열이 생기는 현상에 대해서 이래적(?)으로 애플(Apple Inc.) 무상 화면교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애플사(Apple Inc.)에 따르면, 애플워치의 화면에 '아주 드물게' 발생하는 균열은 화면 곡면부의 엣지(edge) 부분부터 시작하는 경향이 있으며, 아래 그림과 같이 발전되어 화면 가장자리 전체로 확대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화면 균열 발생 사진
애플워치 화면 균열(출처: Apple.com)

이런 균열은 짧게는 구매후 몇주후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며, 2년 넘게 사용해도 발생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특별한 충격이나 화면에 흠집 및 스크래치 등의 손상이 없는 상태에서도 발생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일부 주장에 따르면, 애플워치 화면 디자인의 문제 또는 화면 글라스 소재의 문제로 추측하고 있다고 하네요.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애플워치 모델은 애플워치 시리즈2(2세대)애플워치 시리즈3(3세대)알루미늄 모델이며, 세부 모델 및 판매기간에 따라 화면 무상 교체 프로그램 적용됩니다.

무상교체 해당 세부 모델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크기색상판매 기간
Apple Watch Series 238mm,  42mm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로즈골드 및 실버 알루미늄2016년 9월~2017년 9월
Apple Watch Nike+ Series 238mm, 42mm스페이스 그레이 및 실버 알루미늄2016년 10월~2017년 10월
Apple Watch Series 3 (GPS)
Apple Watch Series 3 (GPS + Cellular)
38mm, 42mm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및 실버 알루미늄2017년 9월~2019년 9월
Apple Watch Nike+ Series 3 (GPS)
Apple Watch Nike+ Series 3 (GPS+ Cellular)
38mm, 42mm스페이스 그레이 및 실버 알루미늄2017년 10월~2019년 9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애플워치의 정확한 모델확인은 애플공식홈페이지의 'Apple Watch 식별하기(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애플워치가 상기 모델에 해당된다고 해도, 예상하시겠지만, 무상리퍼를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화면의 균열이나 금이 발생한 애플워치를 가까운 애플공인서비스제공업체 또는 애플리테일매장을 통해서 수리 접수하고, 애플수리센터에서 해당 증상이 '애플워치 알루미늄 모델 화면 교체 프로그램'의 적용이 되는 증상인지 확인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수리 기간은 약 5일 정도이며, 증상에 따라서 수리에 대한 안내를 한다고 합니다.

해당 애플워치 화면 교체프로그램은 구매한 국가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구매후 3년 또는 해당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1년 중 더 긴 기간 동안 적용이 됩니다.
(2019년 08월 30일 기준)

애플워치를 수리 맡기기 전에는 미리 백업과 초기화를 하는 것을 잊지마시고, 수리 전에 상담을 통해서 중요한 개인정보에 대한 보호를 받기 바랍니다.

애플워치 화면 균열/깨짐 무상리퍼(무상교체) 알아보기 애플워치 화면 균열/깨짐 무상리퍼(무상교체) 알아보기 Reviewed by 태양 on 11:01 오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