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로 맥 잠금 해제하기

애플워치로 맥 잠금 해제하기


애플워치 유저들이 누릴 수 있는 편리한 기능 중 하나를 소개합니다.

바로 맥 잠금 해제(unlock) 기능인데요.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으면, 맥이 인식해서 자동으로 잠겨진 화면을 해제합니다.

꼭 필요한 필수 기능은 아니지만,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맥 사용자를 위한 꿀팁 같은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맥북이나 맥을 공공장소나 회사에서 사용할 때,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화면 잠금시간을 짧게 설정해서 사용하다보면, 잠금해제하는게 귀찮은 일이 되기 마련인데, 이럴 때도 매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애플워치로 맥의 잠금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맥과 애플워치가 같은 애플아이디(apple ID)를 사용해야 됩니다.
그후 맥에서 간단한 설정을 변경하면 되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시스템설정(System Preferences)'로 들어갑니다.

시스템설정

그후 Security & Privacy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거기서 '애플워치로 맥 잠금해제를 허용하기(Allow your Apple Watch to unlock your Mac)'의 체크박스를 체크해줍니다.

보안, 개인서정

체크를 하면, 사용중인 애플아이디의 비밀번호를 물어 사용자를 확인합니다.

이상 아주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한 간편한 기능으로 맥 유저를 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애플워치로 맥 잠금해제' 기능이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3는 맥OS 하이시에라부터 가능합니다.


애플워치로 맥 잠금 해제하기 애플워치로 맥 잠금 해제하기 Reviewed by 태양 on 11:15 오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