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watchOS 업데이트 방법 & 주의사항

애플워치  watchOS 업데이트 방법과 주의사항

메인 타이틀
애플워치의 OS(Operation System, 운영체계)인

watchOS의 업데이트 방법과 업데이트시 주의할 사항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애플제품들과 같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업데이트가 가능한데요.
차례차례 그림을 보면서 진행과정과 주의할 사항을 알아봅시다.
watch app 처음
 애플워치의 워치오에스(watchOS) 업데이트는 아이폰의 워치앱(watch app)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업데이트가 발표되면 워치앱에 배지로 표시되고, 들어가보면 일반 탭도 표시가 됩니다.
(데이터 설정 등을 푸쉬가 지연될 경우, '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 확인 및 현재 버젼 확인이 가능합니다.)
watch app 일반
 일반탭으로 들어가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탭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 그람과 같이 업데이트될 watchOS의 버젼과 업데이트 내용의 간략한 설명이 나옵니다.
watch app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한 다음, 아래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터치하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애플워치의 업데이트는 apple watch의 배터리가 50%이상 있어야 되고,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됩니다. 또한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야 되며, 동일 wifi로 연결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워치앱 암호 입력
다음으로 보안을 위해서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암호 입력을 해주시면 다음으로 이용약관을 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거나, 업데이트 해야되니 '동의'를 눌러줍니다.
워치앱 이용약관
업데이트를 하다가 기존 데이터가 변경 또는 삭제 될 수도 있고, 인터페이스나 앱의 지원 여부가 달라질 수도 있으니,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을 권장합니다.

워치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약관에 동의를 하시면, 업데이트 다운로드와 다운로드된 업데이트를 '시계에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하는 동안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가까이 두시고, 항상 wifi에 연결되도록 가능한 위치이동을 자제해주세요.
watch app 설치
시계에 업데이트가 모두 다운로드 되면 '설치'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다시 한번 업데이트시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고, 설치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애플워치 업데이트 확인화면
 그럼 애플워치에 위에 그림처럼 화면이 뜨는데, 5초후 자동으로 설치가 되니 신경 안써도 괜찮습니다.
워치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
아이폰의 워치앱에서는 '설치 중...'으로 화면이 전환되고, 애플워치에서는 아래 사진처럼 업데이트 진행이 표시됩니다.

주의할 사항으로


  1. 애플워치가 충전기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하고
  2. 진행이 멈춘 것 같더라도 절대 전원을 끄면 안됩니다.(강제종료 금지!)

애플워치 업데이트는 항상 생각보다 오래걸림으로 여유를 같고 기다려주십시오.^^
애플워치 업데이트되는 사진
 업데이트가 마무리되면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검색하고 현재 업데이트된 버젼을 표시줍니다.
아래와 같이 '최신 소프트웨어입니다.'가 표시됐다면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것입니다.
watch app, watchOS 업데이트 완료
애플워치의 업데이트의 종류나 아이폰/애플워치 설정에 따라 설치과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워치앱에서 안내하는데로 따라가시면 쉽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시 주의할 사항은 update 도중에 절대 전원을 끄지 말라는 것입니다. 업데이트 도중 강제로 전원을 끄거나 재시동하시면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watchOS 업데이트 방법 & 주의사항 애플워치  watchOS 업데이트 방법 & 주의사항 Reviewed by 태양 on 10:22 오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