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상태 아이콘 알아보기

애플워치를 사용하다보면 상단에 작은 아이콘들을 볼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의 상태에 따라서 바뀌는 아이콘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상태 아이콘 위치

애플워치의 상태 아이콘은 위에 빨간 박스 부분에 표시됩니다. 아이콘에 따라서 표시되는 위치가 좌, 우, 중앙으로 나뉘어지지만, 기본적인 위치를 비슷하고, 시계를 보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이콘들을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잠김

애플워치가 잠겨있는 아이콘입니다. 잠금을 해제하고 싶으면 화면을 탭하면 됩니다.





애플워치가 충전 중이라는 아이콘입니다.


배터리 부족

애플워치 배터리가 부족할 때 나오는 아이콘입니다.


방해금지 모드

방해금지 모드가 켜져있을 때 나타나는 아이콘입니다. 잠을 방해하면 안되죠!


비행기 모드 비행기모드(에어플레인모드)가 켜져 있음을 알리는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이 있을 때는 와이파이나 셀룰러 등 무선 기능이 꺼집니다.
극장모드

극장모드가 켜져있을 때 나타나는 아이콘입니다. 무음모드로 전환됩니다.

아이폰 연결 안됨

 아이폰이 연결 안되어 있을 때를 표시하는 아이콘입니다.


아이폰 연결

아이폰이 연결 되어 있을 때를 표시하는 아이콘입니다.
알림
알림을 수신했을 때 나오는 아이콘입니다. 시계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서 알림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모드
운동앱이 활성화 되어 있음을 알리는 아이콘입니다. 작은 아이콘이 뛰는 모습을 보면 더 운동하고 싶어지게 만듭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면 운동앱으로 전환됩니다.

와이파이(wifi)

애플워치가 아이폰이 아닌 WIFI에 연결되어 있음을 알려주는 아이콘입니다.


셀룰러 연결
애플워치가 셀룰러(Cellular)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나타납니다. 물론 GPS+Cellular 버젼의 애플워치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셀룰러 연결 안됨
애플워치가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을 하지 못할 경우 나타납니다. 이것도 GPS+Cellular 버젼의 애플워치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수중 잠금
수영 등으로 물속에 들어갈 때, 물로 인해서 화면터치가 오작동하는 것을 방지하는 수중 잠금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아이콘입니다. 디지털크라운을 돌리면 해제됩니다.

위치정보 사용
애플워치의 앱에서 위치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나타나는 아이콘입니다.


이상으로 애플워치(Apple Watch)에서 주로 나오는 아이콘을 확인했습니다.
아이콘만 봐도 무슨 의미겠구나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한번 확인해보면 애플워치를 활용하는데 좀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상태 아이콘 알아보기 애플워치 상태 아이콘 알아보기 Reviewed by 태양 on 3:08 오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