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Instagram), 애플워치앱 제공 중단
사진공유앱으로 널리 알려지고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인스타그램이 애플워치용 앱의 제공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애플워치앱은 2015년 애플워치(AppleWatch)의 watchOS 1 SDK(Software Development Kit)의 지원을 중단한다는 애플의 발표에 이어 발표됐는데요.
기존 인스타그램의 애플워치앱이 watchOS 1 SDK으로 개발되어 있는 점과 애플워치의 작은 화면을 통해서 인스타그램의 특성을 제대로 살리기가 제한되는 점 때문에 인스타그램 애플워치앱의 제공을 중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용 인스타그램(출처: PCworld) |
인스타그램의 업데이트 39버젼부터 애플워치용 인스타그램이 삭제됨에 따라서 이제는 애플워치를 통해서 푸시알림만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사진을 보거나 브라우징하는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페이스북(Facebook), 아마존(Amazon), 이베이(eBay)나 구글지도(Google Map) 등 많은 개발자들이 애플워치의 네이티브앱을 포기했습니다. 이는 애플워치의 제한된 화면크기와 기능이 해당 앱들과 부합되지 않는다는 점 때문이란 생각입니다.
하지만, 다른 플랫폼들과 호환성이 좋은 구글맵의 경우는 애플워치 네이티브앱을 다시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맵의 부족한 면을 구글맵이 보완해줄 것이라 기대가 되네요.
인스타그램, 애플워치앱 제공 중단
Reviewed by 태양
on
11:51 오후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