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사용자를 위한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설정하기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설정하기


코로나나 미세먼지로 인해서 마스크 사용이 생활화 되면서 FaceID를 이용한 잠금해제가 매우 불편해졌습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애플에서는 비밀번호가 설정된 애플워치를 이용해서 아이폰 잠금해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설정방법


1. iOS, watchOS 버전확인하기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OS버젼확인이 필요합니다.

iOS 14.5 이상 /  watchOS 7.4 이상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OS의 버젼을 먼저 확인하고 'Watch'앱으로 들어갑니다.

watchOS 버젼확인
watchOS 버젼확인

iOS버젼확인
iOS 버젼확인


2. 아이폰 설정에서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설정하기


먼저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갑니다.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설정1

'Face ID 및 암호'에서 밑으로 내려가면, 'APPLE WATCH로 잠금해제'가 보입니다.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설정2

자신의 애플워치를 활성화하면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페이스아이디를 대신하여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여러개의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어떤 애플워치로 잠금해제를 사용할지 선택도 가능합니다.

3.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시 제한사항


애플워치를 이용해서 아이폰 잠금해제를 사용할 때는 몇가지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 보안을 위해 애플워치의 암호(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 페이스아이디(Face ID)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 마스크를 쓴 얼굴을 인식해야 됩니다.
  • 애플워치가 아이폰과 가까이 있어야 됩니다.
최초 아이폰에서 애플워치로 잠금해제를 설정한 이후, Face ID나 암호를 입력해서 아이폰 잠금해제를 해서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를 활성화하면, 그 이후로 편하게 마스크를 착용하고 페이스아이디를 이용해서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시 애플워치에 나오는 화면
아이폰 잠금해제시 애플워치 화면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면 위에 그림과 같이 애플워치에 아이폰 잠금해제가 되었다는 알림이 나옵니다. 잠금해제를 원하지 않으면 'iPhone 잠그기'를 이용해서 아이폰을 잠금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애플워치 잠금해제 기능과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기능을 같이 사용하면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편하게 아이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스크 사용자를 위한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설정하기 마스크 사용자를 위한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설정하기 Reviewed by 태양 on 9:35 오전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